반응형


러시아 월드컵 국가대표팀이 터키 전지 훈련 중인데요.



유럽 해외파 선수들은 시즌 중으로 참가를 할 수가 없어 국내파 위주로 훈련 중으로 몇자리 남지 않은 월드컵 국가대표팀에 선발 되기 위해 경쟁 중 입니다.



대표팀은 앞서 몰도바와 자메이카 등 전지훈련의 효과를 증대 시킬 수 있도록 평가전을 가졌는데요.



각각 1대0, 2대2의 결과를 가져왔고, 이 경기에서 전북현대의 김신욱만이 골을 기록했는데요.



최종예선전에서는 큰 존재감이 없었던 김신욱은 이번 터키 전지 훈련 및 평가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손흥민의 짝과 함께 경쟁력있는 공격수로 부각된 반면 수비 쪽에서는 문제점만 노축 되어 안타까운데요.



피파랭킹에서 한참 뒤진 몰도바전에서는 큰 문제가 없었 수비진은, 자메이카와의 평가전 2차전에서는 시작 초반 개인 실수로 선제골을 내줬고, 후반 중반에는 조직적 결함을 보이며 또 한 골을 내주게 되어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서 만날 스웨덴, 독일, 멕시코의 공격력을 막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게 했는데요.



너무 잦은 선발진의 교체가 조직력도 무너뜨리고 자신감도 떨어뜨리는 거 같습니다.

잘하던 못하던 베스트 11을 확정하고 경기를 해봐야 할 거 같은데요.



터키 전지 훈련에서 마지막 평가전인 라트비아전에서는 집중력 저하와 같은 문제점은 없었으면 하네요.



마지막 평가전인 라트비아전은 2월 3일 토요일 23:30분 중계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라트비아 피파랭킹은 131위로 한참 낮다고 합니다.



우리와는 역대전적이 1경기 가졌다고 하는데, 참고로 유로 2004 본선에서 독일과 무승부를 거둔 전력도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라트비아 평가전 중계방송은 mbc를 통해 중계방송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