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분의 경우에는 대학교 학사 과정을 마치고 사회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과정에서 부족한 공부 욕심이라던가, 승진, 아니면 더 많은 연봉 등을 위해서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 데요.



하지만 이경우 시간적인 문제, 경제적인 문제로 고민을 많이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곳이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이라는데요.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은 직장인들도 직장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대학원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에서는 온라인 과정으로 수업, 시험, 과제 등을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1주당 1시간 정도 수강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 수강만이 출석으로 인정된다고 하며 강좌시청은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험은 거의 100프로 온라인으로 본다. 시험을 보는 과목도 있고, 소논문을 제출하는 경우도 있다.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 등록금 및 대학원 경쟁률, 관련 학과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등록금 먼저 알아보면 학기당 신입생의 경우 약 150만원, 재학생의 경우 약130만원 정도이며, 방송대대학원 입학금은 177,000원입니다. 




학기가 총 5학기이므로 장학금을 받지 않는 것으로 계산하면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 등록금은 약 650만원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매학기 220명정도가 장학금을 받으며, 기초생활수급자나 연구생의 경우 매학기 면제되는 금액이 있다고 합니다.


한편 경쟁률은 대략 3:1에서 4:1을 기록하며, 교육관련 학과는 경쟁률이 좀 더 높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의 학과는 아래와 같이 있는데요.

간호학과의 경우 간호사 면허증이 있어야지만 가능하는데요. 



방송통신대학교대학원을 수료하여 간호사 면허를 취득할 수 없다고 하며 이와 함께 교원, 유치원 교사 자격증 또한 취득할 수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