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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증명서 발급일 기준 체납된 지방세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해 주는 납세 증명 서류를 말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사용 용도는 보통 은행 등 금융기관의 심사를 위해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신청인의 신용이나 재무상태를 확인해 보기 위해 요구 받기도 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
▲ 주민센터(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발급받는 방법
▲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 등 이 있는데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놓으실 수도 있고 직접 프린터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프린터 출력이 어렵다면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실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부 24(민원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부 24에 접속하면 됩니다.
정부 24에 접속하게 되면 첫 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라는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세요. 정부 24회 원인 경우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고 비회원이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비회원 신청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입력을 요구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난뒤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쉽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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