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증명서 발급일 기준 체납된 지방세가 없다는 사실을 증명해 주는 납세 증명 서류를 말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사용 용도는 보통 은행 등 금융기관의 심사를 위해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신청인의 신용이나 재무상태를 확인해 보기 위해 요구 받기도 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

▲ 주민센터(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발급받는 방법

▲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 등 이 있는데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놓으실 수도 있고 직접 프린터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프린터 출력이 어렵다면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부 24(민원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부 24에 접속하면 됩니다.

 

 

정부 24에 접속하게 되면 첫 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라는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세요. 정부 24회 원인 경우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고 비회원이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비회원 신청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을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입력을 요구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난뒤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쉽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전국 확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발급 바로가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발급 바로가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도로교통법령에 따라서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발급하게 되는 운전면허증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지난 7월 28일부터 발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시범 사용

dayafterday0.tistory.com

정부지원금 보조금24 국가보조금 받는 방법

 

정부지원금 보조금24 국가보조금 받는 방법

정부가 제공하는 복지 지원금을 놓치지 않거나 새롭게 도입되는 정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면 도움이 될텐데요. 이를 하나하나 챙기기는 힘든데요. 이를 위해 정부에서는 정부지원금 보조

hoohoo.infobia.kr

보조금 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 24 신청 

 

보조금 24 홈페이지, 국가 보조금 24 신청

국가에서는 국민들을 위한 보조금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서비스만 해도 약 수만 개에 이르지만 국민들은 나에게 해당되는 보조금이 어떤지지 알 수가 없는데요. 이러한 문제점

vaccine.infomic.site

 

반응형

+ Recent posts